평택시자원봉사센터, 읍면동 자원봉사 나눔센터 합동활동 ‘2022년 여름김치 담그기 및 나눔’ 행사 개최
by
2022-06-10 12:38:55
[금요저널]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읍면동 자원봉사 나눔센터 합동활동 ‘2022년 여름김치 담그기 및 나눔’ 행사를 지난 9일 팽성읍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3년째 진행되는 본 행사에는 평택시 각 지역의 읍면동 자원봉사 나눔센터 회원 100여명이 참여했으며 자원봉사자들의 값진 구슬땀의 결과로 지역의 소외계층 700가구에 열무김치가 전달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주한미군 자원봉사자 12명이 참여해 일손을 보태 지원군 역할을 톡톡히 해냈을 뿐 아니라, 자원봉사를 통해 우리 전통문화인 김치 담그기를 직접 체험하며 한-미 문화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
김민서 협회장은 “코로나19의 위기에서 벗어나 모처럼 많은 인원이 모여 지역을 위한 뜻깊은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니 감회가 새롭다”며 “이번 활동뿐 아니라 앞으로도 그동안 위축됐던 지역 내 각종 자원봉사활동이 전과 같은 활기를 되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방미옥 센터장은 “이웃을 위한 나눔 행사에 선뜻 참여해 주신 읍면동 자원봉사 나눔센터 회원님들과,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장소 제공 등 적극 협조해 주신 유종복 읍장님 및 팽성읍 여러 관계자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읍면동 자원봉사 나눔센터를 통해 자원봉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