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시흥시는 지난 6월 13일부터 오는 22일까지 ‘2022 시흥 크리에이터 제3기 양성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는 시민 홍보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시흥시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 추진되는 3기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던 지난 2기 교육과는 달리, 대면 강의를 병행해 교육 효과를 향상하고 크리에이터 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기획·촬영·편집 전반 이론 교육 및 영상 제작 실습과정으로 구성된다.
7월 7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12시, 총 8회 진행된다.
이 중 5회는 시흥창업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나머지 3회는 줌 화상회의가 가능한 장소 어디에서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참여자에게는 크리에이터 전문 교육 수강 기회 제공, 영상 콘텐츠 제작비용 40만원 지원, 콘텐츠 제작 시 시흥 꿈스튜디오 활용 가능, 우수작품 선정 시 ‘시흥시청’ 유튜브 채널 게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 인원은 15명이다.
교육 이수 후 시흥 홍보 서포터즈로서 지속적으로 활동할 의향이 있고 개별적으로 영상촬영 및 편집에 필요한 장비와 프로그램을 구비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제출서류 심사 결과 동점자의 경우에는 시흥시민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관련 카드뉴스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본인의 포트폴리오가 있는 경우에는 이메일로 별도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참여자는 7월 1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성 시흥시 홍보담당관은 “시민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시민의 아이디어를 통해 더 참신하고 획기적인 영상 홍보 방안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홍보 기회를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