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진로진학설명회를 연간으로 운영하고 있는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이번 7월 수시지원 대비를 위한 설명회를 대면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맞춤형 진로진학설명회’는 김포시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에게 필요한 최신의 진로진학정보를 시기에 따라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진로 사업이다.
올해 현재 교육 및 의료 계열 예체능계열 군·경·이공계 특수목적대학 진학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 완료했으며 4.6의 높은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그 동안 온라인으로 운영해 참여 접근성이 용이하다는 평을 받았지만 대면을 통해 소통하는 설명회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이에 센터에서는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에 맞추어 대면 운영을 추진한다.
이번 설명회 주제는 “수시지원전략 셀프 컨설팅”이다 자신의 학생부 자료를 스스로 평가하고 그에 따라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 및 대학에 맞추어 원서를 전략적으로 쓸 수 있는 주체적 진학 활동이 가능하게 되는 데에 목적이 있다.
학생부종합전형과 학생부교과전형 모두에서 탁월한 진학 정보를 제공하는 임정빈 강사투모라이즈 대표, 완벽한 혼공법 저자)가 강의를 맡는다.
진로상담본부장은 “김포시의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위해 원하는 진학을 할 수 있도록 유능한 강사를 통해 최신 정보를 전달하도록 하겠다 온라인 운영과 오프라인 운영 모두 꾸준히 참석하셔서 자녀들이 꿈을 이뤄나가는데 있어 기초를 다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