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 현판식 및 위촉장 수여, 공약 및 현안중심 분과위원회 구성.15일 출범
김 당선인, “6·1 지방선거로 갈라진 민심. 통합과 화합으로”
by
2022-06-15 16:40:25
[금요저널] 김성제 의왕시장 당선인은 15일 백운커뮤니티센터에서 의왕시장직인수위원회 현판식과 함께, 인수위원회 인수위원장 및 분과위원장 등 인수위원 15명과 인수위원회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자문위원회 자문위원 18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본격적인 인수위 활동을 시작했다.
김 당선인은 “인수위원회는 행정 경험, 분야별 전문성, 지역 신망도 등을 고려해명망 있는 인사들로 구성했다”며 “향후 의왕 미래 10년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비전과 정책을 잘 제시할 것으로 믿는다”고 인수위 구성에 대한 배경을 밝혔다.
특히 김 당선인은 “갈라진 민심을 통합해 지역 화합을 이루고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6·1 지방선거에서 함께 선의의 경쟁을 펼친 후보들을 각 분과별 자문위원장으로 위촉했다”고 말했다.
김 당선인은 인수위원장에 국토교통부에서 26년간 공직 생활을 한 전)국토도시실장 유병권, 부위원장에 전)의왕도시공사 사장 이성훈, 인수위 고문으로 전)중앙도시계획위원회 위원장 여홍구 한양대 명예교수, 전)중앙도시계획위원회 부위원장 권용우 성신여대 명예교수를 임명해 국토교통부 출신다운 인적 네트워크를 보여줬다.
김 당선인은 “인수위는 7개 분과위원회로 구성되는데 특히 도시개발, 교통, 교육 분야에 탁월한 전문가로 구성했다”며 “왕곡복합타운 및 오매기지구 신규 도시개발 인덕원~동탄선, 월곶~판교선, GTX-C노선 조기 착공 의왕역 민자역사 유치 제2 교동 산업단지 및 제3 포일 산업단지 조성 백운종합병원 유치 백운명품호수 조성 독립적인 의왕교육지원청 설립 내손중학교 및 백운호수초·중통합학교 설립 등 지역 현안과 핵심 공약사업들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해 조속히 방향을 설정하고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인수위가 본격적으로 가동되자 의왕시민 A씨는 “우리 의왕시민들은 김성제 시장의 능력을 믿는다 김성제 시장과 함께 의왕시가 다시 역동적으로 발전할 것이다”며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한편 인수위는 6월 15일부터 업무를 시작해 7월 15일까지 1달간 운영되고 지역 현안 사항들에 대한 현장 답사와 관계자 토론 및 자문 등의 과정을 거쳐 인수위 보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