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의 투자환경과 강화된 인센티브 제도를 소개하고 기업 대상 상담을 추진하기 위해 오는 27일 ‘2022 온라인 기업유치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디지털 마케팅이 강화되는 추세에 맞춰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3월 ‘도 투자유치촉진조례’ 개정을 통해 마련된 미래 신성장 산업 등 투자유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업투자 지원제도와 제2첨단과학기술단지 조성계획 등 제주의 투자환경을 영상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제주특별법에 근거한 차별화된 지원제도로 다양한 세제감면 혜택이 주어지는 제주투자진흥지구에 대한 안내와 함께, 최근 확산되는 분산오피스 구축 지원 및 투자 관심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워케이션 오피스’ 지원 정책도 소개할 예정이다.
‘2022 온라인 기업유치 설명회’는 도 투자유치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도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테크노파크,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등과 협력해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와 창의적 기업의 육성을 지원하는 제주혁신성장센터 제주의 창업기업과 강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기업지원 솔루션 제주의 스타트업 환경 및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소개한다.
한편 이번 설명회와 연계해 영상회의 솔루션과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기업투자 문의사항에 대한 실시간 비대면 상담 및 1:1 화상 투자 상담도 연중 실시한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에는 코로나19 이후 시대에 맞춰 수도권 현장 기업유치 설명회, 제주 투자 관심 기업대상 팸투어 개최, 각종 행사 연계 기업 네트워크 구축 등 오프라인 활동도 본격 재개할 방침이다.
김애숙 제주도 관광국장은 “청정 제주에 부합하는 신성장 유망기업 유치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