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이상해도 괜찮아’ 서브 포스터 3종 공개

    ‘괴담 캠퍼스’ ’B.I.G’ ’비욘드 리얼리티’ 포스터 3종

    by
    2022-06-22 15:39:19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이상해도 괜찮아’ 서브 포스터 3종 공개



    [금요저널]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서브 포스터 3종을 22일 공개했다.

    지난 13일 공식 포스터 4종을 공개한 데 이어 이번에 내놓은 포스터는 BIFAN의 ‘괴담 캠퍼스’ ‘B.I.G’ ‘비욘드 리얼리티’ 3종이다.

    이 3종은 공식 포스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장면이 담겨있어 특별함을 더한다.

    정체가 보일 듯 말 듯 한 신비로운 모습, 얼음 영사기가 모두 녹은 후 드러난 ‘환상세포’를 상징하는 캐릭터의 정면, 심장 모양을 한 우주선 등 ‘괴담 캠퍼스’ ‘B.I.G’ ‘비욘드 리얼리티’를 기다리는 영화팬들에게 남다른 기대를 갖게 한다.

    포스터를 주제로 한 다양한 굿즈를 제작해 영화제를 찾는 관객들에게 판매할 예정이다.

    올해 ‘괴담 캠퍼스’는 7월 8일 갖는 발대식으로 문을 연다.

    전세계 30개국 41개 유네스코문학창의도시에서 수집·선정한 괴담 14편을 담은 국·영문 ‘세계괴담모음’을 발간한다.

    지난해 괴담 단편제작지원 공모 당선작을 영상화한 7편을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한다.

    스토리 프로덕션 안전가옥 김홍익 대표, 장재현 감독, 한국영화 명가 명필름의 심재명 대표가 9일 오전 11시부터 차례로 ‘괴담비급 클래스’에서 특강을 한다.

    기획개발 캠프 우수 피칭작과 괴담 단편 지원작에 총 1억원을 시상한다.

    BIFAN의 산업 프로그램 B.I.G는 팬데믹 이전의 규모로 오프라인 행사를 재개한다.

    7월 9~12일에 온라인 방식도 병행한다.

    ‘잇 프로젝트’ ‘환상영화학교’ 등 국내외 영화 산업 관계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운용한다.

    메타버스 게더타운의 '판타스틱 캐슬'을 비롯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 미팅과 행사 참여가 가능하다.

    'P&I 스크리닝'을 신설, 영화제 작품 및 프로젝트 참여자들의 포트폴리오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환상영화학교의 학장인 브라이언 유즈나 감독이 직접 부천을 찾아 마스터 클래스를 갖는다.

    ‘부천상’ 등 NAFF 프로젝트 선정작에 약 6억원의 현금 및 현물을 지원한다.

    XR부문 ‘비욘드 리얼리티’는 7월 7~17일 한국만화박물관과 현대백화점 중동점에서 동시 개최한다.

    증강현실·공연·게임·디지털 아트 등 감각적으로 확장된 형태의 몰입형 콘텐츠를 엄선해 선보인다.

    SF·자연과학·환경을 주제로 한 ‘비욘드 사이언스’도 마련한다.

    지난해 제2회 ‘BIFAN Ⅹ Unity Short Film Challenge’를 통해 완성한 5편의 작품도 소개한다.

    지난번 공개한 공식 포스터 4종은 팬데믹을 벗어나 3년 만에 본격 대면 축제가 될 제26회 BIFAN의 정체성과 지향성을 응축했다.

    영화계 안팎 환경의 변화로 필름 영사기는 녹아서 사라지지만 그 안에서 심장처럼 뛰고 있던 ‘환상세포’는 뜨겁게 살아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포스터 공개 후 온라인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매해 BIFAN의 감성과 취향을 담아낸 포스터로 화제를 모으며 올해 개최하는 26회 BIFAN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부천 포스터 해를 거듭할수록 더 잘 뽑네”, “4번 포스터 너무 미쳤어. 환상세포 너무 좋아.”, “열렬하게 녹는 모습에서 BIFAN의 열정이 느껴집니다” “묘하게 돌은 눈빛이 귀엽네요.” "여름의 한가운데 개막하는 영화제에서 느낄 수 있는 시원함과 괴상함을 느낄 수 있는 포스터“ "차갑고 이상하고 예뻐요” "빼꼼 귀여운 팔과 그렇지 못한 무기.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그 자체를 잘 표현한 것 같아 가장 좋아요“ 등 각종 호응이 잇따랐다.

    제26회 BIFAN은 7월 7일부터 17일까지 오프·온라인을 병행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한다.

    49개국 268편의 영화를 상영한다.

    부천시청 잔디광장·어울마당·판타스틱 큐브·한국만화박물관·CGV소풍·메가박스 부천스타필드 시티 등 13개관과 온라인 상영관 웨이브에서 만날 수 있다.

    대규모 거리축제 ‘7월의 할로윈’과 대형 기획공연 ‘스트레인지 스테이지’ 등도 도심에서 갖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