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김포시 장기도서관은 2022년 7월 2일부터 7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10:00~12:00 관내 초등학교 3~5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놀자-세계 전통놀이’를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기관에서 다문화 프로그램 강사로 활동중인 베트남, 러시아, 중국, 일본, 몽골 등 5개국 5명의 이주민 강사와 함께 각 나라의 전통놀이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만들어 놀이체험까지 할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원활한 수업 운영을 위해 초등 중학년 이상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1주차 베트남의 논라/오안꾸안 보드게임, 2주차 러시아의 우드스푼/마트료시카 인형 꾸미기, 3주차 중국의 팽이/경극가면 만들기, 4주차 일본 다루마 접기/캔디마 만들기, 5주차 몽골의 종이 게르 만들기 등 나라별 전통놀이 중 한 두가지를 직접 만들어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봄으로써 세계 속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장기도서관에서는 이번 동아시아 국가 전통놀이 수업을 시작으로 매년 세계 전통놀이 및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다문화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어린이들에게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6월 24일 10:00부터 장기도서관 누리집 문화행사에서 온라인 으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15명까지 접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