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고양산업진흥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사업인‘2022년 지역선도기업사업화지원사업’에 선정된 ㈜참빛교육과 ㈜소프트제국 2개 과제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6월 17일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참여기업 및 고양시, 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석해 사업 내용 및 추진 계획, 사업 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참빛교육은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의 비대면 영어독서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으로 사업 운영을 위해 고양시 경력 단절 인력을 독서 코치로 채용한 후, 지역아동센터와 관내 초등학교 등에 디지털 영어독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소프트제국은 관리 기능이 고도화된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기반 신원 확인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이에 기반한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해 고양시 시민, 기업, 기관 등에 열화상카메라 출입관리 시스템 및 코딩 교육 제공해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지역선도기업사업화지원사업은 기업 수요에 맞춘 자율형 지원서비스를 제공해 핵심 역량을 갖춘 지역 선도기업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진흥원은 성공적인 과제 수행을 위해 일정, 품질, 예산 등 사업 관리 분야에서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사업 결과물이 고양시민과 기업들에게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본 사업 추진을 통해 고양시 블록체인, 인공지능 분야의 선도기업을 육성해 관련 분야의 산업이 고양시에서 활성화 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