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은 초등학교 여름방학기간 동안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7월 23일부터 한 달간 다양한 주제로 독서와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여름 독서교실에서는 초등 학년별로 1~3학년, 4~6학년 반을 나눠 각각 정해진 주제도서를 함께 읽는다.
친구들과 책을 낭독하고 생각을 나누는 과정을 통해 책 읽기에 재미를 느끼고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독서교실 4회차 수업에 모두 출석한 어린이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한다.
독서교실 외에도 5~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콩닥콩닥 하트놀이, 나랑 숲이랑,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도서관 고민상담소, 그림책 연극 놀이, 미술로 여행 “나도 작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무덤 속 역사 이야기, 무한상상 창의+놀이수학, 신나는 경제의 세계와 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7월 6일 수요일 10시부터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후 참여할 수 있다.
또, 여름방학기간 동안 어린이들의 책읽기를 응원하기 위한 여름방학 독서빙고 행사와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 홍그림 작가의 그림책 ‘조랑말과 나’ 원화전시, 인형극 ‘아빠가 된 늑대’ 공연을 운영한다.
인형극 ‘아빠가 된 늑대’ 공연은 8월 3일 10시부터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여름방학 동안 어린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붙이고 생각의 폭이 넓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어린이도서관과 함께 즐겁고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