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의정부시는 6월 27일 28일 이틀에 걸쳐 회계담당자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예산·지출·계약업무에 10년 이상의 실무경험을 지녔고 공무원들에게 네이버 ‘예산회계실무 카페’ 홈지기로 널리 알려진 회계분야 전문강사를 초청해 지출과 계약업무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1일 차에는 회계담당자를 대상으로 지출분야 관계법령과 실무·감사 주요 지적사례·질의응답을 위주로 2일 차에는 계약 관련 공무원을 대상으로 사례중심의 계약실무를 주요 교육내용으로 했으며 회계분야 업무담당자 외에도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중계방송을 통한 비대면교육을 병행했다.
한편 이번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실무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의 교육으로 신뢰감이 들고 배울 점이 많은 시간이었으며 비대면교육을 병행해 업무중에도 교육을 수강할 수 있어 좋았다”고 밝혔다.
이건철 일자리경제국장은 “예산·회계는 많은 직원들이 어렵게 느끼는 분야로 주기적인 교육이 요구되고 있어 올해 하반기는 신규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기초회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수준별 체계적인 회계교육을 실시해 의정부시 공직자의 회계역량 강화와 회계분야 건전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