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평택YFC에서 운영하는 서정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4월 19일부터 6월 29일까지 상반기 동안 송북초, 이충초, 이화초, 장당초등학교에서 총 432명이 참여해 협동게임으로 배우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나너우리별무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받아 활동에 참여한 기록을 유지 및 관리 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로서 인증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을 통해 활동기록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나너우리별무리’는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자기인식을 심어주고 보드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타인과의 관계에서 좋은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당초등학교 5학년 학생은 “인성교육이라 들어서 지루할 것 같았는데 게임으로 참여하니 재미있고 친구들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었다”며 “나너우리별무리에 참여해서 나의 장점을 알아보고 다른 친구들을 배려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최중호 관장은 “국가인증제도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주제의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