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세종시보건소가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오는 7월 1일부터 모바일 앱을 활용해 다양한 걷기 활성화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추진에 나선다.
포스트 코로나19를 맞이해 시민들의 일상회복을 위해 일상 속 접근성이 편리한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해 7월부터 매월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제공한다.
올해 첫 챌린지는 7월 11일부터 8월 31일 약 2개월 간 25만보를 달성한 도전자 중 추첨을 통해 1,200명을 선발해 여민전 5,000포인트를 지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챌린지 참여는 세종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세종시 공식 커뮤니티’ 에 가입한 후 챌린지 화면에서 ‘참여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또한, 25만보 챌린지 외에도 길따라 걷기 챌린지, ‘걷고 싶은 세종의 길’ 소개 등을 계획 중으로 시민들이 걷기활동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보건소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임영실 보건소장은 “워크온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건강한 걷기 문화를 조성하고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건강을 지키는 좋은 습관을 실천하시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워크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