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고양 청년둥지론 3분기 신청자 모집
[금요저널] 고양시가 7월 1일부터 ‘고양 청년둥지론’ 사업의 3분기 지원가구에 대한 신청자 모집을 진행한다.
고양 청년둥지론은 한국주택금융공사와 NH농협은행과 협약해 무주택 청년가구를 대상으로 최대 4년간 전세임차보증금 대출추천 및 연 대출이자 2%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고양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고양시로 전입할 예정인 무주택 청년가구다.
만19세~39세 무주택 청년가구 세대주 및 세대주로 인정되는 자로 소득수준은 5천만원 이하, 부부합산 7천만원 이해야 한다.
대상주택은 임차보증금 3억원 이하 및 임차전용면적 85㎡ 이하인 고양시 소재의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다만, 유사목적 사업대상자의 중복지원 방지를 위해 생계·의료·주거급여 수급자나 공공임대 주택거주자 및 고양시 및 기타 유사 주거사업에 참여중인 자는 제외된다.
3분기 신청기간은 7. 1. ~ 9. 30.까지이며 반드시 NH농협은행에 사전 방문해 대출 가능여부 및 가능액을 상담한 후 고양시청 청년담당관으로 방문해 신청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한편 청년가구 기준 중위소득이 60%이하 및 원가구 기준 중위소득 100%이하이고 임차보증금 5천만원 및 월세 60만원 이하 주택에 거주하는 만19~34세 무주택 청년은 8월 하순에 시행예정인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