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는 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6월 29일 ‘온 시민이 함께 만들고 누리는 행복한 부천’ 실현을 위한 2022년 제2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결과 및 운영현황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추진경과 보고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2년 연차별 시행계획 변경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민·관 사회보장 거버넌스의 대표 기구인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민간의 참여와 협력을 기반으로 부천시가 당면한 지역사회 복지문제 등의 현안을 해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상희 공동위원장은 “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창구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앞장서달라”고 당부하며 “5기 지역사회보장 계획 수립을 위해 민·관이 하나 되어 과업을 수행 중이다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아울러 김정길 복지위생국장은 “올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기까지 많은 일정이 남은 만큼 민·관이 협력해 모두가 공감하는 부천시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