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평택시는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이후 시민들에게 공원에서 힐링하며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오는 16일 소풍정원에서 전문가가 들려주는 생태체험을 즐길 수 있는 행사가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행사 내용으로는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공원 생태해설 자연물 만들기 체험 전통놀이 오리엔티어링 연꽃생태전시 야외사진전 등 다채롭게 구성해 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한다.
행사 프로그램은 네이버 예약 폼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우천 시 전시프로그램을 제외한 체험프로그램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하계 방학기간 내 공원 생태탐구 스템프 투어를 진행한다.
운영기간은 7월 20일~29일 8월 4일~19일이며 월요일 화요일은 개인, 수요일~금요일은 단체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1일 2회 운영하며 각 회차별 30명 인원 선착순 예약으로 진행된다.
예약은 네이버 예약 폼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모산근린공원에서는 전문가와 함께 연령별 맞춤형 생태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며 엄마와 함께하는 숲놀이 숲에서 뛰놀자 생태탐험대 가족과 함께하는 숲체험 배나무 알아보기 등으로 구성해 가족모두가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7월에서 10월까지 매월 둘째 주, 넷째 주에 진행되며 예약은 마지막 주 월요일에서 수요일까지 유선예약으로 진행된다.
올해 시범적으로 시행되는 프로그램들에 대해 시민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내년도 권역별 중심 근린공원을 대상으로 참여프로그램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