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가 2022년 상반기 기업지원시책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96.49%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부천시 기업지원시책 추진 신청자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참가자가 느끼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지난 6월 1일부터 20일까지 3주간 기업 320곳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 이 중 208명이 설문 조사에 응답했다.
이번 조사에는 상반기에 실시한 중소기업육성자금 기업민원 콜방문처리 소규모 기업환경개선사업 해외판로지원사업 수출용 샘플운송비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인이 참여했다.
조사결과 사업만족도는 96.49%를 기록했으며 확대되어야 할 사업대상으로는 자금지원이 64%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다음으로는 해외시장개척 13%, 사업장 환경개선이 12%로 뒤를 따랐다.
참여사업 만족 사유로는 신속한 처리 39%, 담당자의 친절한 응대 23%, 사업내용이 좋아서 20%, 기타 12%로 나타났다.
특히 기타응답자는 대부분 신속한 처리와 친절한 응대 둘다 해당된다고 말해 응답자의 74%는 업무처리 담당자의 응대 태도에 높은 만족을 보이고 사업전체 만족도에도 영향을 준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저리자금 지원확대 자금 지원한도 상향 상환기한 연장 적극적인 지원시책 홍보 지원사업 다양화 등이 있었다.
윤주영 기업지원과장은 “장기간 이어지는 경기침체로 기업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이다”며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파악된 건의사항은 지원정책 및 제도에 적극 반영해 지역경제 회복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