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고양시 행신3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12일부터 13일 양일간 행신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2·2023년 행신3동 주민총회 마을 의제에 관한 사전투표를 진행한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주민이 직접 발굴한 마을 제안사업의 우선순위를 투표로 결정하는 행사로서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 첫 회를 맞는 행신3동 주민총회는 주민의 참여도 제고를 위해 주민총회에 앞서 사전투표를 시행한다.
투표에 부칠 마을의제는 지난 6월 주민자치회가 시행한 주민 대상 설문조사의 응답자료 267건을 기반으로 발굴한 총 7개 사업으로 주민 걷기 행사 고민과 스트레스를 푸는 팟캐스트 운영 취약계층 나눔사업 3개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헌혈 캠페인 등이 있다.
사전투표 결과는 7월 20일 개최되는 행신3동 주민총회에서 본투표 결과를 더해 발표되며 투표로 선정된 마을의제는 예산 적정성, 이행 가능성 등의 검토를 거쳐 2022·2023년 주민자치회 자치계획사업으로 최종 선정된다.
배은덕 행신3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주민이 마을의 사업을 스스로 발굴하고 결정함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풀뿌리 지방자치를 실현하는 것”이라며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강경아 행신3동장은 “행신3동의 첫 주민총회인 만큼 동에서도 처음부터 끝까지 세심하게 지원하겠다 특히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사업들이 모두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