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영등포구는 영등포대학입학정보센터와 함께 오는 23일 오전 10시 영등포아트홀에서 관내 고3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2023대입 수시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오전 10시~12시까지 2시간 동안, 대입합격의 명문으로 알려진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우연철 소장이 진행을 맡아, 모의평가와 수시지원전략 과거 수시모집 팩트 체크 2023학년도 수시 전형별 대비 전략 주요대학별 수시모집요강 분석 질의응답 등의 내용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구는 코로나19 감염병이 확산된 후 처음으로 실시되는 대면 강연인만큼, 방역과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에 행사장 소독과 환기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참여자 전원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등의 개인별 위생수칙도 빠짐없이 점검한다.
참석을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7월 6일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20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단,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석하는 경우에도 개별적으로 신청해야 하며 신청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입장이 제한된다.
한편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에서는 대학별 수시전형 지원기간 동안 관내 수험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1:1 대입 수시지원 상담을 진행한다.
총 2회까지 상담받을 수 있으며 상담희망일 3일 전까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구는 매년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와 함께 대입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정·수시 입시 전략 설명회를 개최해 보다 명확하고 최신의 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힘써왔다.
특히 학습동기 부여, 맞춤형 입시전략 수립을 위한 입시 설명회, 학습법 특강,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 1:1 입시상담 등을 무료로 운영하며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여름방학이 대입 수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골든타임으로 여겨지는 중요한 시간인 만큼, 가장 최신의, 알짜 입시 정보로만 채워 설명회를 준비했다”며 “모쪼록 이번 특강이 수험생들의 입시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신에게 꼭 맞는 수시 지원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