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구로구가 ‘열린 구청장실’ 홈페이지를 새단장했다.
구로구는 “민선8기 문헌일 구청장의 취임에 맞춰 ‘열린 구청장실’ 홈페이지의 메인 디자인과 메뉴를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열린 구청장실’ 홈페이지는 PC나 모바일을 통해 구로구청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첫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으며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구로1번가’와 ‘구청장에게 바란다’ 사이트와도 연결된다.
먼저 홈페이지에는 문헌일 구청장의 인사말, 약력과 함께 첨단 산업도시 공감·소통하는 구로 공부하기 좋은 구로 안전하고 건강한 구로 일자리가 많은 구로 골고루 잘 사는 구로로 구성된 민선8기 구정목표를 볼 수 있다.
중단부에는 구청장의 활동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구민과 함께하는 현장포토’ 메뉴를 배치했다.
하단부에는 구로구 SNS, 블로그, 유튜브 등으로 연결돼 새소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언론에서 본 구로’ 메뉴를 추가해 언론에 보도된 각종 구정 소식도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슬로건과 공약 및 세부 사업은 해당 부서의 면밀한 검토를 마친 뒤 게재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홈페이지의 접근성과 편리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공감하고 신뢰하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