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인천SW교육지원센터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학생과 정보 소외 계층들에게 SW교육환경 조성 및 SW·AI 교육활동의 즐거움을 누리게 하는 ‘코딩거점학교’ 학생 SW·AI 교육캠프 참여학생을 모집한다.
인천SW교육지원센터 ‘코딩거점학교’ 학생 SW·AI 교육캠프는 인천 관내의 10개의 코딩거점학교에서 3일동안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교육 및 집합 교육를 실시한다.
모집 대상은 인천 관내 초·중·고등학생 300명으로 신청 기한은 7.11.까지이며 자세한 안내는 인천SW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 소프트콘 또는 각 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학생 SW·AI 교육캠프 운영 기간은 8.3.~9.4.까지다.
운영 과정은 12개 과정이며 교육 내용은 초등학생에게 블록코딩과 피지컬컴퓨팅 교구 수업, 중등학생에게는 인공지능 블록코딩과 텍스트 프로그래밍 언어 p5 교육을 실시하며 공통과정으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정보윤리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초등 코딩거점학교로 구산초, 도화초, 상아초, 서화초, 완정초, 청라초, 중등 코딩거점학교는 해원중, 당하중, 동인천중, 송천고다.
‘코딩거점학교’ 학생 SW·AI 교육캠프는 SW·AI 교육을 통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학생들이 게임이나 SNS 등에 과몰입하지 않고 코딩 교육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것을 목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학생을 우선 선발한다.
강화, 영종, 영흥, 서해5도 등 도서지역 학생들을 위해 온라인 교육과정도 별도 운영한다.
교육과학정보원 관계자는 “학생 SW·AI 교육캠프를 통해 학생들에게 지역에 상관없이 SW·AI 교육에 대한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며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살려 학생의 결대로 성장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창의융합적인 인재를 육성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