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용인시가 인기 학습만화 시리즈 ‘Why?’의 저자 윤상석 작가의 과학 특강을 마련하고 특강에 참석할 초등학생 100명을 모집한다.
윤 작가는 ‘Why?’, ‘Who?’ 시리즈를 비롯해 ‘코딩맨 어드벤처’ 등 다수의 학습만화를 집필한 어린이 과학만화 전문 작가다.
시는 관내 1~5학년 초등생의 과학적 호기심을 해결하고 미래에너지, 생명과학,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쉽게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5회에 걸쳐 윤 작가의 특강을 기획했다.
우선 오는 27일 남극과 북극의 자연과 생물에 대해 알아보는 ‘남극과 북극’ 강의를 진행한다.
8월 24일 ‘미래에너지’ 특강에선 신재생 에너지의 의미와 필요성에 대해 심도 있게 설명하고 9월 21일 ‘생명과학’ 강의에선 생명의 경이로움과 탄생의 비밀에 대해 이야기한다.
10월 19일 ‘생명 공학’ 강의에선 유전자 재조합과 줄기세포 등 생명공학 기술을 소개하고 11월 23일 ‘인공지능’ 특강에선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을 영상자료와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나간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청덕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회차별로 20명의 참가자를 선착순 선정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강이 과학에 관심이 많은 초등학생의 지적 호기심을 해소할 수 있는 유익한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