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성남시는 민선 8기 출범을 맞아 오는 7월 29일까지 시정구호와 시정방침을 공모한다.
성남시민과 지역 직장, 학교에 다니는 성남생활권자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시정 구호는 20자 이내, 시정방침은 5개의 문장에 민선 8기의 3대 비전과 10대 과제를 상징적이고 간결하게 담아내면 된다.
성남시 민선 8기가 추구하는 3대 비전은 성남시의 위상과 브랜드 가치 극대화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의 수도’ 성남 주민들의 삶이 편안하고 청년들의 꿈이 있는 ‘스마트 명품도시’다.
이를 위한 10대 과제는 행정 대개혁으로 공정한 성남 실현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인재 클러스터 플랫폼 구축 대장동 등 불법 수익 전액 환수해 시민에게 반환 4차산업 특별도시 성남 지속발전 가능도시 성남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성남 주거환경 개선 주거복지 실현 사통팔달 친환경 교통체계 구축 문화예술 자치도시 성남 함께 사는 성남 등이다.
응모하려면 공모신청서를 작성해 시 홈페이지나 정책기획과 담당자 이메일 팩스 등으로 보내면 된다.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해도 된다.
시는 오는 8월 29일까지 당선작을 선정해 모두 29명에 450만원의 시상금을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준다.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각 50만원, 장려상 각 20만원, 노력상 각 5만원 상당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해 민선 8기 정책 방향과 비전을 반영한 시정구호, 시정방침을 선정할 것”이며 “시민과 함께하는 첫걸음인 이번 공모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성남시의 역대 시정구호는 민선 1기시민과 함께 하는 시정, 민선 2기열린 시정 편안한 시민, 민선 3~4기믿음 주는 시정, 만족하는 시민, 민선 5~6기시민이 행복한 성남, 시민이 주인인 성남, 민선 7기하나된 성남, 시민이 시장이다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