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진구가 구의 다양한 매력을 전 국민과 공유하는 ‘광진구 SNS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 시작된 광진구 SNS 콘텐츠 공모전은 ‘광진 사용법’과 ‘광진 원정대’를 주제로 광진구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7월 31일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참여자는 생활에 도움이 되는 광진구의 정책을 소개하는 ‘광진 사용법’ 자랑하고 싶은 광진구의 명소, 자연, 문화 등을 소개하는 ‘광진 원정대’의 두 가지 주제 중에서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작은 SNS를 통해 공유될 수 있도록 카드 뉴스, 웹툰, 사진, 블로그 포스팅 등 이미지 콘텐츠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 규격은 ‘카드 뉴스’ 및 ‘웹툰’은 총 5컷 이상 1장당 800×800 pixel 이상의 jpg, jpeg, png 형식의 이미지 파일 ‘사진’은 제목과 설명을 기재한 5MB 이상의 작품 사진 1장 ‘블로그 포스팅’은 사진 10장 이상, 글 500자 이상을 갖추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홍보 포스터나 광진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은 광진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응모작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가 가능하다.
단, 출품 규격에 맞지 않거나 주제와 상관없는 응모작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접수가 완료되면 정보성, 독창성, 활용성, 완성도, 흥미성 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해 8월 4일 광진구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주제와 구분 없이 총 6작품을 선정하며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3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상금 각 20만원, 장려상 3명에게는 상금 각 10만원이 수여된다.
선정된 작품은 추후 광진구 공식 블로그 및 SNS를 통해 공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은 구민과 소통할 수 있는 SNS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기획됐다”며 “살기 좋은 광진구의 매력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직접 경험해 보신 좋은 정책과 명소들을 많이 소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