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도봉구는 서울시 자치구 유일의 구 특화사업인 ‘도봉 지속가능발전교육 전문강사 교육과정’ 제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022년 7월 11일부터 8월 5일 오후 6시까지다.
수강인원은 20명이며 서면 심사를 통해 수강인원을 선발한다.
수강 신청은 도봉구 홈페이지 혹은 도봉지속가능발전도시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총 30시간으로 교수법과 실제 현장에서 운영되는 지속가능발전교육의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도봉 ESD 전문강사’는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해 생애주기별 학습자들에게 지속가능한 미래와 사회변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필요한 가치, 행동, 삶의 방식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제2기 도봉 ESD 전문강사 선발은 이론 30시간, 학교 현장실습 2시간을 이수하고 필기시험과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최종 선발된 강사진은 ‘도봉 ESD 실천연구회’ 회원에 소속되어 2023년부터 강사활동과 연구모임 등에 참가하게 된다.
RCE 도봉구는 2020년 서울시 자치구 최초 민관학 협업으로 자체 개발한 초등용 교재 ‘우리 마을에서 지구별까지 이어지는 17개 약속’를 가지고 2년째 학교와 청소년 기관에 지속가능발전교육 수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교육 수요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기후 위기와 불평등 심화로 인해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지금, 많은 분들께서 ‘제2기 도봉 ESD 전문강사 교육과정’에 참여하시어 지속가능발전의 가치와 의미를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