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시 남동구 간석1동 주민자치회는‘제2회 간석1동 주민총회’ 마을 의제 사업에 대한 사전투표를 7월 15~25일까지 11일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주민총회는 안전한 보행을 위한 미끄럼 방지 보도블록 교체 금호아파트~중앙근린공원 지하보도 캐노피 설치 총 2개의 마을 의제 사업에 대한 찬·반 투표를 실시한다.
만 19세 이상의 간석1동 주민 또는 간석1동의 사업장, 기관, 단체 등 종사자라면 누구나 투표할 수 있다.
투표 방식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투표나 간석1동 행정복지센터 및 새마을금고 양지지점에서 진행되는 현장 투표로 참여 가능하다.
이번 투표를 통해 선정된 마을 의제는 사업부서의 검토를 거쳐 2023년 주민참여예산으로 편성되어 내년도 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김분자 주민자치회장은 “마을 의제 선정 및 주민총회 준비 과정에서 애써주신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주민분들에게 감사드리며 간석1동이 더욱 살기 좋은 마을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분이 투표에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수연 간석1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마을의 발전을 위해 애쓰신 주민자치 위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주민총회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