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양산업진흥원은 시민의 시선에서 바라본 진흥원 홍보영상 제작과 시민이 함께하는 진흥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안양산업진흥원 홍보영상 공모전’을 개최하고 ‘안양산업진흥원 서포터즈 : aba프렌즈’를 모집한다.
‘안양산업진흥원 홍보영상 공모전’은 6월 27일부터 11월 16일 까지 시행되며 이메일로 홍보영상을 접수한다.
주제는 진흥원의 기관/공간/사람/사업/이슈 등을 소개한 영상창작물이며 진흥원 산학협력 7개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이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진흥원 산학협력 대학은 안양대학교 한양대학교 한세대학교 성결대학교 계원예술대학교 대림대학교 연성대학교 이다.
진흥원은 주제표현성, 참신성, 홍보활용성, 영상심미성 등 5개 부분을 중심으로 우수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작품을 결정한다.
선정 작품은 오는 12월 7일 개별통지 및 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12월 중에 안양 창업지원센터에서 상장과 상금을 시상한다.
대상 1명은 200만원, 최우수 1명 100만원, 우수 1명 50만원, 장려 2명 각 30만원과 안양산업진흥원장 상장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진흥원 유튜브에 게시되며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안내한다.
또한 ‘안양산업진흥원 서포터즈 : aba프렌즈’의 모집기간은 6월 27일부터 7월 27일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는다.
활동주제는 진흥원의 기관/공간/사람/사업/이슈 등을 소개한 유튜브 영상제작이며 안양시 관내 고등학생 및 진흥원 산학협력 7개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선발된 서포터즈들은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총 4개월 간 활동을 하며 활동기간 동안 3개의 유튜브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
성실하게 활동을 수행한 팀에게는 매월 활동비를 지급하며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활동을 종료하며 우수 상장 및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오는 8월 19일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선발된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며 진흥원 및 지원사업 소개와 수행내용 소개 등의 내용을 다룰 것이다.
김흥규 원장은 “이번 진흥원 홍보영상 공모전과 진흥원 서포터즈의 선발을 계기로 기관과 시민이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고 청년의 시선에서 제작된 영상으로 진흥원이 널리 전파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