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가 스마트 시티패스 앱 가입자 2만명 달성을 축하하며 마일리지 혜택 이벤트를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실시한다.
스마트 시티패스 앱은 국토교통부의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 7월 30일 교통서비스 개시 이후 환경, 데이터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올인원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다.
첫 사용 이벤트는 마이데이터 제공 동의 후 데이터 제공 시 알뜰 교통카드 등록 후 이용 시 배정받은 거주자 우선 주차면 공유 등록 시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일리지 왕중왕 이벤트는 이용 횟수에 따라 대중교통-모빌리티 환승 시 공유주차면 이용 시 깨끗한 마을 서비스 참여 시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마이데이터 제공, 주차공유 서비스 이용, 깨끗한 마을 마일리지 적립, 대중교통-모빌리티 환승 마일리지 적립 등 각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한 시민을 대상으로 마일리지를 추가 제공한다.
모든 이벤트 혜택은 스마트 시티패스 앱에서 부천시민 인증을 완료한 회원에게 지급되며 자세한 사항은 앱, 시 홈페이지 새소식 게시판, 부천 스마트시티 챌린지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급된 마일리지는 앱에서 연계된 공유 교통서비스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다.
향후 모바일 상품권 교환소, 우리카드 꿀머니와 연계해 사용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하나의 앱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구축한 스마트 시티패스 앱은 작년부터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늘어 2만명을 기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시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