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서대문구가 대입 수시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23학년도 수시지원 및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다음 달 5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 서대문구청 6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데오럭스 교육그룹 장광원 대표가 수시 합격자 분석 및 지원 전략,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합격 전략 등에 관해 강의한다.
무료 행사로 이달 29일 오후 6시까지 ‘서대문구 평생학습포털’에서 250명, 전화로 50명 등 모두 300명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참가 신청자들에게는 ‘2023학년도 입시설명회 핵심 자료집’을 무료 제공한다.
특강에 이어 다음 달 19∼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같은 장소에서 ‘수시입학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 1:1 무료 상담’이 열린다.
한 명당 상담 시간은 50분이며 8명의 입시 전문 컨설턴트가 자기소개서와 모의고사 성적 등을 바탕으로 맞춤형 상담을 해 준다.
다음 달 5일부터 ‘서대문구 평생학습포탈’에서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진학을 앞두고 고민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시행착오 없이 최선의 결과를 얻는 데 이번 설명회와 상담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행사장 소독과 환기를 실시하고 참석자들의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사용을 안내하는 등 방역에 철저를 기한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재확산 추이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전환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