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는 제16회 부천시평생학습축제 프로그램을 오는 8월 19일까지 공모한다.
제16회 부천시평생학습축제는 오는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부천 중앙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평생학습, 일상으로 만나다”를 주제로 배움과 나눔의 경험이 즐겁게 공유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평생학습축제에는 체험, 전시, 공연, 이벤트 등 평생학습을 주제로 동아리가 직접 기획·운영하는 프로그램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팀에는 프로그램의 내용에 따라 소정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부천시는 부천시민학습원에서 시민, 학습동아리 회원, 평생학습 활동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천시평생학습축제 설명회를 가졌다.
부천시민 5인 이상 동아리면 참여할 수 있다.
단, 신청 목적이 영리추구 또는 종교적·정치적인 경우에는 참여가 제한된다.
참여신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혹은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한 프로그램은 심의를 거쳐 8월 말~9월 초 선정해 부천시청 및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신동선 평생교육과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학습동아리들이 함께 만나는 기회가 적었다 이번 축제가 지역의 다양한 동아리들과 학습자들이 다시 만나고 성장하는 기회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