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명시 청소년재단 청소년미디어센터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미디어 페스티벌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및 광명시 청소년 공모전으로 나누어져 진행되며 미디어 전문가에 대한 꿈을 가진 청소년들이 직접 영상작품을 만들어보고 배워가며 자기 재능을 발견하고 진로 역량을 키우는 청소년 미디어 행사이다.
행사 기획부터 진행까지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진행한다.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제10회 광명시 전국 청소년 미디어 페스티벌 공모전’은 만 9세부터 만 24세 미만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7월 26일에서 9월 18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광명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제3회 광명시 청소년 미디어 페스티벌 공모전’은 만 9세부터 만 18세 미만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7월 26일에서 10월 16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두 공모전의 작품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한다.
전국 청소년 미디어 페스티벌은 18편의 작품을 시상하고 총 700만원의 부상을 수여한다.
광명시 청소년 미디어 페스티벌은 13편 작품을 시상하고 총 300만원의 부상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11월 26일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손서영 청소년미디어 기획단장은 “미디어라는 소통 플랫폼을 활용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고 미디어를 통해 이야기하는 청소년의 소리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며 “이번 대회가 청소년의 다양한 생각과 시선을 담아낸 영상들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