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풍양중학교(교장 이윤형)는 7. 25.(월)에 영어실에서 “Fun Fun English Camp”(교내 영어캠프)를 희망학생을 대상으로 6교시로 편성하여 실시하였다.
□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본교 영어교사의 진행으로 실시한 영어캠프는 원어민과 함께하는 활동에 능동적인 참여함으로써 영어의사소통능력 함양과 영어에 대한 친근감 조성 및 영어에 대한 흥미를 북돋워 학습동기유발에 기여하고 미래 인재가 되고자 하는 큰 꿈을 꾸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 캠프 활동으로 오전에는‘Island Survivor’라는 주제로 학생들은 다양한 게임, 퀴즈, 노래를 하였는데, 무인도에서 살아남기 위한 영어 어휘, 표현들을 먼저 배우고 꼭 필요한 물건과 그 이유를 말해 보았다. 그리고 무인도에서 필요한 창의적인 피난처를 모둠별로 만들어 보고 각 모둠의 설명도 들어 보았다. 오후에는 ‘Escape Room 게임’, ‘Scavenger Hunt(물건찾기 게임)’ 등의 학생활동 중심의 게임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학생들은 이번 영어캠프를 통하여 영어 의사소통능력의 중요성을 깨닫고 기본에 충실한 영어 학습과 소그룹활동을 통한 협력학습으로 영어에 대한 친근감을 느낄 수 있었으며, 나아가 미래 인재가 되고자 하는 큰 희망을 가지고 자신의 실력을 꾸준히 연마해 나갈 것을 결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