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외국어고등학교(교장 김동일)는 2022. 7. 23.(토)에 2022학년도 지역공동체 영어영재학급 운영을 완료하고 수료식을 진행했다. 2022학년도 경북외고 지역공동체 영어영재학급은 3월 12일(토)부터 7월 23일(토)까지 20주(100시간)동안 경북 도내 20개 이상의 중학교에서 선발된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학급으로 운영되었다. 선발과정을 통과한 39명의 중학생이 지역공동체 영어영재학급 수업에 참여했으며 총 35명의 학생이 80시간 이수 기준을 충족하여 과정 수료를 완료했다.
경북외고 영어영재학급은 영재 교육 취지와 목적에 부합하도록 각 개인의 능력과 소질에 맞는 내용과 방법으로 수업을 구성하였고, 다양한 영역의 주제와 지식을 다루어 학생들의 참여도와 집중도를 높일 수 있었다. 레시피 작성, 관광지 리플렛 제작, 나만의 영어격언 만들기, 영시 부채 제작하기와 같은 실용 영어 수업에서부터 영어원서(The Giver) 읽기, 영어사, 영미 문화, 영어 발음의 이해와 활용, 수능 영어지문 읽기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이 영어 전반에 대해 폭넓게 학습하도록 지원했다. 그 결과 학생들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와 같은 영어의 4개 기능을 고루 발전시켰으며 유창성과 정확성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
경북외국어고등학교 지역공동체 영어영재학급 원장 김동일(교장)은 수료식 축사를 통해 코로나 19와 같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20주간의 대면 수업을 성실히 수료한 35명의 학생들과 부모님께 감사함을 표했으며 영어영재교육 대상자들의 잠재력 계발과 자아실현을 돕는 수준 높은 학급 운영에 최선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