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은 7월 25일(월)부터 8월 5일(금)까지 10일간 안동 관내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초등 12명, 중등 29명)을 대상으로『2022학년도 초·중등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 계절학교』을 운영한다.
□ 여름 계절학교는 방학 중 지속적인 교육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기본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 개개인의 잠재능력 및 사회적응능력을 향상시켜, 지역 사회 적응 및 자립생활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 기존‘초·중등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 계절학교’는 중등만 위탁 운영을 하였으나, 지역사회시설과의 연계를 위해 올해는 초등까지 범위를 넓혀 진행한다. 초등의 경우 안동시 장애인 종합 복지관, 중등의 경우 경북 청소년 자립지원센터에서 실시하며, 다양한 체험활동 및 미술활동, 취미 여가활동, 아쿠아 수상레저 등 폭넓고 다채로운 학습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여름 계절학교에 참여한 초등학생은 “계절학교에서 친구, 동생들과 함께 재미있는 활동을 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계절학교 위탁 기관의 담당자는 “특수교육대상학생 대상 계절학교를 위탁 운영하게 되면서 걱정과 두려움이 많았지만, 즐겁게 참여하는 아이들을 보니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기관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김유희 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지역사회 유관기관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추억이 남을 여름 계절학교가 되었으면 한다. 세심한 교육활동 지원을 통해 방학 중 학부모의 돌봄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의 잠재능력을 계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