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점곡초등학교(교장 박현숙)는 7월 25일(월)과 7월 26일(화)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시대 미래사회의 직업체험을 통한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기 위해 진로캠프를 진행하였다.
□ 방학 중에 열리는 이 캠프는 의성 미래교육지원센터 지원 경비로 실시하였으며 외부전문기관 강사가 진행하였다.
□ 첫째날은 인공지능 자율주행으로 코딩봇의 각종 센서를 통한 자율주생 체험과 스크레치를 통한 기초코딩을 코딩봇에 적용하였고 코딩봇이 이어달리는 코딩 응용 체험을 하였다. 이어서 증강현실에 대한 기초이론을 이해하고 아바타를 활용한 VR(가상현실)의 세계를 이용한 가상 스포츠와 신체활동 게임을 하였다.
□ 둘째 날은 3D펜의 구조와 기능을 이해하고 안경, 열쇠고리 등 소품만들기를 하였다. 이어서 학생들이 과학수사대가 되어 지문채취와 위조 지폐 감별, 목격자 진술 등을 통해 사건 해결 과정에 직접 참여해 보았다.
□ 수업에 참여한 점곡초 6학년 김○○ 학생은 ‘코딩봇, VR 체험, 3D펜, 과학수사대 활동 모두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 박현숙 교장은‘방학 중에 전교생이 모두 등교하여 미래 유망 직업 체험 및 가상현실에 대한 수업으로 간접적 경험치를 제공하여 보람이 있었고 앞으로 미래 글로벌 인재에 요구되는 창의적 융합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