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리여자중학교(교장 신숙미)는 2022년 7월 23일(토) 구미코(GUMICO)에서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주최하고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경북진학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2023학년도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에 참가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자신의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찾아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2023학년도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는 전국의 66개 대학의 입학사정관이 참여하는 ‘대학별 맞춤형 진학 상담’부스 운영, 720명의 학생이 사전 신청한 ‘선생님과 함께하는 1:1 대입 상담’, 효율적인 수시 지원전략 수립을 위한‘학생부 종합전형 대비 특강’, ‘맞춤형 수시지원 전략 특강’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사전 신청을 통해 ‘농어촌 전형 수시모집 특강’에 참가하여 대학 진학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접하게 되었고, 막연하고 생소하게 느껴졌던 진학 관련 정보들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학생들이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떻게 준비를 해야하는지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다. 아울러 대학별로 운영하는 부스를 직접 방문하여 대학 입학사정관 및 입시 관계자들과 함께 개별 상담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보다 구체적인 전략을 세워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진로 초청 강연에 참여한 3학년 이○○학생은 “평소 막연하고 생소했던 진학정보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특히 대학별 부스에서 일대일 상담을 통해 꿈을 이룰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고민해보게 되어, 앞으로 더 성실하고 열심히 학교생활에 임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