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풍양중학교(교장 이윤형)는 2022학년도 여름방학 중 7.22.(목) ~ 7.28.(목)까지 6일간 전교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코딩수업과 특기적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개설된 프로그램으로 본교 교사가 운영하는 ‘코딩의 기초’수업이 미래창의실에서 실시되고 있으며 외부 전문강사가 운영하는 ‘난타반’, ‘색소폰반’, ‘밴드반’ 수업이 희망자 15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해당교실에서 실시되고 있다. 학생들은 방학 기간 중 본인이 희망한 컴퓨터 코딩수업에 신기하게 참여하면서 동시에 특기적성활동에 참여하여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고 만족스럽게 활동하고 있다. 김○○학생은 “친구들과 같이 난타반 활동을 하고 있는데, 강사님의 지도를 받아 난타북을 신나게 연주하다 보면 모든 스트레스가 없어지면서 마음이 매우 즐거워진다. 지금은 많이 부족하지만 열심히 배워 학교축제에서 좋은 공연을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 학교는 교과교육 중심으로 운영되며 교과중심 교육이 중요하다. 그러나 한편으로 학생들이 희망하는 방과후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어 학생들이 재미있고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면서 꿈과 끼를 계발하도록 도와주는 것 또한 중요하다. 이것이 이번 방학 중에 계획한 특기적성교육의 목적이다. 앞으로 풍양중학교는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교과교육 및 방과후 특기적성교육 운영을 위해 힘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