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구가 위탁 운영하는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초등학교 저학년~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는 대면 프로그램을 8월 8일~12일까지 진행한다.
지역 초등학생 5~6학년, 중학생 1~3학년 총 20명을 대상으로 8월 8일~10일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1인 당 총 3회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1일차에 꿈을꾸물X동대문 와락 ‘유내진:유튜브 속에 내 진로가 숨어있다’를 참여한 후, 제과제빵사 혹은 이모티콘 작가 중 하나의 직업군을 선택해 2, 3회차에 직업인 특강 및 체험 수업을 들으면 된다.
제과제빵사를 선택한 학생은 2일차에 ‘제과제빵사_포켓몬 과자 만들기’와 3회차에 ‘제과제빵사_치즈롤빵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모티콘 작가를 선택한 학생은 2일차에 ‘이모티콘 작가_나만의 스티커 만들기’, 3일차에 ‘이모티콘 작가_그립톡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흥미를 느끼는 분야를 찾아보고 직업 체험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11일~12일에는 초등학생 1~4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부모님과 함께 하는 제과제빵사 댄서 직업체험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동대문 와락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 와락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인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 및 대기신청은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구는 8월 11일~12일 양일간 초등학생 20가족 40명을 대상으로 초등 방학특강 위드 MBTI도 운영한다.
위드 MBTI는 바람직한 가족관계 형성을 위해 먼저 자녀와 학부모의 심리 성향을 파악하고 서로를 이해하며 가족 간 소통이 이루어지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동대문구청 누리집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 전화로 하면 된다.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는 이번 MBTI 프로그램을 마치고 자세한 상담이 필요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1:1 가족 상담을 실시한다.
이귀용 교육지원과장은 “방학 기간을 활용해 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진로를 탐색하고 부모도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구만의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구민의 행복을 이끄는 동대문구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