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은 28일 고등학교 수학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4가지 키워드로 배우는 인공지능 수학 교수학습 과정의 실제’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진로선택 과목으로 ‘인공지능 수학’이 신설되고 고교학점제의 단계적 도입에 대비해 학생 선택중심 교육과정의 확대로 인공지능 교육에 대한 학교 현장의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수학교사의 교수·학습역량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과학정보원과 중등교육과 교육과정팀과의 협업을 통해 집합연수로 개설됐다.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과 수학, 텍스트 자료, 이미지 자료, 예측과 최적화 4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인공지능 수학 교수학습 과정의 실제 사례 및 실습 중심으로 구성돼 현장 적합도가 높은 연수가 운영된다.
지능정보사회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에 활용되는 수학의 유용성을 이해하고 문제 해결, 추론, 창의·융합, 의사소통, 정보처리, 태도 및 실천 역량 함을 통한 전문성 강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교육과학정보원 관계자는 “4가지 키워드로 배우는 인공지능 수학 교수학습 과정의 연수를 통해 인공지능 기반으로 한 수학 교수학습역량 함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교원의 AI·SW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디지털 문해력 연수를 활성화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