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락)은 2022년 7월 28일(목)부터 29일(금)까지 2일간 봉화영재교육원에서 영재교육대상 학생 44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봉화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영재캠프를 개최하였다.
□ ‘미래를 열어가는 영재인성키움 프로젝트 2022 정향(情鄕) 봉화 영재캠프’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캠프는 초등수학, 초등과학발명, 초등정보, 중등융합 과정으로 영재교육에 대한 만족도 향상과 팀(TEAM) 기반의 창의융합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력 향상 및 인성 함양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2일간 이루어진 영재캠프에서는 ‘캠핑 속 수학 원리 찾기, 화성에서도 키우는 식물 집에서 키우기, 모바일 원격 도난 경보기 만들기, 지레와 나선을 이용한 마블머신 만들기’ 등의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참석한 학생 및 교사는 입교 전 발열 체크 및 개인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각종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한 후에 진행되었다.
□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락은 ‘학생들이 영재캠프를 통해 공동체 속에서 서로 협력하면서 탐구하고 사고하는 것이 미래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영재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미래 사회를 주도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