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 PLUS 학교지원센터는 7월 26~27일에 청송 소노벨에서 청송교육지원청과 함께 영양, 청송 지역 유‧초‧중등 신규 교사 60여 명을 대상으로 ‘새내기 교사의 행복한 교실을 위한 디딤돌’이란 주제로 역량강화 직무 연수를 진행했다.
□ 이번 신규 교사 역량강화 직무 연수는 영양교육지원청과 청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의 지원으로 신규 교사의 올바른 교직관을 함양하고, 유대감을 높여 정보교환의 기회를 늘리기 위해 진행했다.
□ 이번 연수에서는 영양교육지원청 김현수 장학사가 ‘미래의 행복교육과 수업’이라는 주제로 신규 교사들의 마음을 열고, 양평초등학교 김성환 교사가 ‘친절하고 단호한 학급 운영’에 대한 강연을 통해 교직 생활과 변화하는 교육 패러다임에 적응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조언과 경험을 나눴다.
둘째 날에는 지질해설사와 함께 청송지질탐험대 체험과 꽃차 만들기, 점토로 만들기 등 다양한 진로 직업 체험을 진행하며 신규 교사들의 교양 함양을 도모하였다.
□ 이경 교육장은 “신규 교사가 교육활동을 하는 데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