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만) Wee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7월 29일(금) 상담종결 학생과 Wee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관내 초등학생 5명과 학부모 5명, 총 10명을 대상으로 추수상담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를 실시하였다.
□ 추수상담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는 상담종결 및 Wee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을 대상으로 상담 종결 후 행동변화의 지속상태를 점검하고,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부적응을 조기에 발견하여 학교적응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심리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프로그램를 진행하였다.
□ 이번 여름방학 추수 프로그램은 학생 및 학부모 집단상담 후 학부모와 함께하는 테라리움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학교에 가면 친구들과 더욱 친하게 지내는데 도움이 될 것 같고, 특히 테라리움 체험활동은 엄마와 함께 대화하며 식물을 심고 꾸며서 더 멋지게 된 것 같다.”고 만족감을 표현했다.
□ 경산교육지원청 이용만 교육장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 등 다양한 위험 요인이 증가되면서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번 Wee센터 여름방학 추수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적 안녕을 확인하고, 자신감과 성취감 향상을 통해 학교적응력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