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도봉구는 ‘2022년 배달강좌 삼삼오오’ 4기 수강생을 8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모집한다.
‘배달강좌 삼삼오오’는 도봉구민 5명 이상이면 누구나 원하는 프로그램을 직접 개설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 강좌’이다.
구민이 직접 강좌와 학습할 공간을 정하고 재능기부자를 선택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원하는 장소로 재능기부 강사가 파견되어 수업을 들을 수 있다.
현재는 3기 수업이 꽃꽂이, 제과, 뮤지컬, 악기, 독서토론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 중이다.
배달강좌 삼삼오오는 매년 2월부터 10월까지 짝수달 1일부터 15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그 익월부터 총 5회의 수업이 진행된다.
매 기수당 선착순으로 20건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강사료는 전액 지원된다.
단 많은 구민에게 참여 기회를 주고자 1인당 연간 3번까지 신청을 제한하고 있다.
참가 희망자는 도봉구 교육포털 ‘도봉배움e 홈페이지’의 ‘배달강좌 삼삼오오’ 메뉴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메일로 제출하거나, 담당자에게 사전 연락 후 도봉구청 평생학습체육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교육 장소는 홈페이지 ‘동 평생학습센터’ 메뉴 ‘학습자리’에서 재능기부자 정보는 ‘재능기부’ 메뉴에서 검색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배달강좌 삼삼오오는 변화하는 학습 수요에 대응하고 재능기부자와 교육수요자를 연계해 지속적인 평생학습 공동체를 형성하는 데 의미가 있다 도봉구민 누구나가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수업을 받고 배움을 지역사회에 다시 나누는 선순환 평생학습 체계를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