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관내 초등 교원 20명을 대상으로 ‘2022 초등 영어 단기 심화 직무연수’를 1일 운영한다.
1주차는 국립국제교육원 제주영어교육센터에서 2주차는 본 원에서 집합연수로 이뤄지며 초등 교원들의 영어 의사소통능력 신장과 지역자원을 활용한 영어 교수학습능력 신장을 위해 기획됐다.
본 연수는 심화 연수로 영어 의사소통능력 향상 뿐 아니라 주제를 기반으로 심화된 내용을 담는다.
인천을 비롯한 우리나라가 가진 지역적 자원을 이해하고 활용해 영어 교육과정을 설계 및 재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집합 연수의 특성을 살려 연수생이 직접 지역 자원을 둘러보고 체험해봄으로써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교육과정을 설계하도록 했다.
기후위기, 문화다양성 등 주제 중심으로 교사들이 원어민 강사와 토론하며 영어 의사소통 능력 및 교수학습 역량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아시아국제교육원 관계자는 “초등 교원들의 언어 전문성을 높이는 동시에 지역자원 활용 교육과정에 대한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연수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인천 관내의 초등학생들이 영어 능력을 신장하고 인천을 품고 세계로 나아가는 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