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근)은 8월 1일에서 8월 3일까지 3일간 집중교육과 8월 11일과 12일, 1박 2일간 현장체험학습을 영재원 및 국립해양청소년센터(영덕)에서 영재교육대상자 140명을 대상으로 ‘2022 포항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영재캠프’를 개최한다.
□ 3일 동안 이루어지는 집중교육에서는 AI활용, 발명 전자출원, 경제 수학, 창의적 물시계 제작, 다양한 수학 실험, 별과 행성 관찰 등 각 학급마다 특색있는 프로젝트형 수업을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신장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기간 동안 학부모 공개 수업을 진행하여 영재교육 활동을 홍보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하는 장을 마련한다.
□ 꿈의 바다로 향海!, 탐구海!, 함께海!라는 주제로 국립청소년해양센터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체험학습에서는 해양과학, 해양안전, 수산과학, 해양문화의 4가지 영역에 대해 선택형 체험이 이루어진다. 이를 통해 해양 환경의 소중함과 기후 변화에 관한 내용을 인식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한다. 또한, 진로 교육 및 리더십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미래 사회 리더가 가져야 할 역량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한다.
□ 신동근 교육장은 “코로나 19의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특색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영재성을 개발하고, 창의융합적 사고를 육성할 수 있도록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다가오는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