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근)은 8월 2일과 8월 3일, 이틀에 걸쳐 영재원 및 발명교육센터에서 영재 학생과 학부모님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포항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학부모 공개 수업’을 실시하였다.
□ 학부모 공개 수업은 8월 2일에 중등영재학급 4개반, 8월 3일에 초등영재학급 3개반에서 각각 이루어졌다. 이틀동안 영재 학생 140명, 학부모 131명이 참석해 영재교육 활동을 홍보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하는 장이 마련되었다. 그동안 코로나 장기화로 실시되지 못해 안타까웠으나, 올해는 교육회복의 일환으로 영재캠프기간에 공개 수업을 실시하여 학부모님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 각 학급별로 현미경 속의 생물 관찰, 모의 발명 전자출원, 경제 수학, 창의적 물시계 제작, Geogebra를 이용한 수학 실험, 적정기술 체험 등 특색있는 프로젝트형 수업을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신장하고 창의융합적 사고를 육성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 이 날 참석한 대도중학교 2학년 학부모 권○○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여 학생의 소질을 발견할 수 있었고 더 나아가 진로까지설계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하였다. 특히 올해는 대면 수업이 전면 이루어져 수업 있는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또한 8월 11일, 12일에 실시될 해양 체험학습을 기대하고 있으며 학부모 공개 수업을 추진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 정영석 영재원장은 즐겁게 참여하는 학생들, 열성적으로 지도하는 강사 선생님, 함께 참여해 주신 학부모님의 모습을 보면서 그동안 코로나 19로 위축되어 있었던 교육현장이 온전한 교육회복으로 점차 나아가고 있음에 감동적이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학생들이 영재성을 개발하고 창의융합적 사고를 지닌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