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 중구가 주민이 직접 구정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주민 제안 공모전 ‘새로운 도약 2022 점프점프 중구’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2020년 처음 개최한 ‘중구에 터져라, 아이디어 다이너마이트 ’제안 공모에 이어 세 번째 개최하는 것으로 올해 공모주제는‘살기 좋은 도시 인천 중구를 만들기 위한 모든 아이디어’이다.
인천 중구 주민의 행복과 편의를 위한 구정 전반에 대한 아이디어라면 경제·복지·관광·교통·환경 등을 불문하고 무엇이든지 해당된다.
인천 시민이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8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온라인 및 오프라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자유롭게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실시가능성·창의성·효율성 및 효과성·적용범위·계속성을 고려한 1차 실무부서 2차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채택된다.
채택된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시상 등급별로 중구청장 표창과 함께 소정의 부상금이 지급되며 심사결과는 10월 중 인천 중구청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주민의 생각을 실현하는 주민체감 행정 서비스 혁신을 창출하고 살기 좋은 도시 중구로 주민과 함께 한층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