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도봉구에 소재한 서울도봉솔루션앵커는 2022 서울페스타를 맞아 ‘서울 with 양말 에코 프렌즈 체험전’을 2022년 8월 10일 수요일부터 8월 12일 금요일까지 서울도봉솔루션앵커에서 운영한다.
이번 “서울 with 양말 에코 프렌즈 체험전”은 도봉양말제조 기업이 생산한 양말 위에 가족, 반려견, 꽃 등 추억의 사진을 프린팅해 증정하고 양말 생산 과정에서 버려지는 양말목을 활용해 컵받침을 제작하는 “친환경 업사이클링 체험 이벤트”이다.
체험전은 2022년 8월 10일부터 8월 12일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서울도봉솔루션앵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중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단체 체험은 전화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시간대별 인원 제한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체험전에서 제작된 프린팅 양말과 업사이클 컵받침 사진은 “서울도봉솔루션앵커” SNS를 통해 K양말 제조 집적지인 도봉양말소공인 홍보와 환경보호 활동 등에 활용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양말제조기업의 전국 40% 이상이 서울에 집중된 가운데, 이 중 80%가 위치한 서울시 도봉구는 양말제조업의 중심이 되고 있다.
200여 개의 양말제조 기업을 지원하고자 서울시에서 설립한 “서울도봉솔루션앵커”는 도봉구 양말제조 소공인 집적지를 지원하고자 2022년 4월에 문을 열었다.
‘서울도봉솔루션앵커’는 디지털 제조 마케팅 공간으로서 시제품 제작 지원을 통한 일감 창출, 양말제조 소공인 창업 및 역량교육 진행, 글로벌 바이어 네트워킹을 통한 생산-소비자 매칭 등 양말기업의 수익 성장, 소공인 혁신을 돕고 있다.
서울도봉솔루션앵커 이희조 센터장은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추억의 사진을 양말에 담아 선물하고 업사이클링 컵받침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의미있는 체험전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우리 서울도봉솔루션앵커는 디지털 시대에 지속가능한 경영성장을 할 수 있도록 일감창출을 위한 양말창업교육, 시제품제작지원, 글로벌양말수주회, 마케팅 지원사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