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강동구가 민선8기 구정목표인 ‘힘찬 변화, 자랑스러운 강동’을 시각화한 BI를 확정해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BI는 ‘민선8기 강동구의 힘찬 변화’를 떠오르는 붉은 태양으로 이미지화해 역동적이고 활기찬 강동을 표현했고 ‘자랑스러운 강동’이 구민을 미소 짓게 한다는 의미를 스마일 이모티콘으로 형상화해 앞으로 새롭게 변할 강동구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구는 구정 혁신과 주민 소통을 통해 ‘살기 좋은 자랑스러운 강동‘을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담아, 민선8기 새로운 강동의 힘찬 변화를 이끌어 가기 위한 구정운영 4대 지침으로 공정과 혁신 책임과 청렴 소통과 통합 자율과 창의를 선정했다.
이를 통해 ‘강동을 새롭게, 구민을 신나게’ 할 구정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 BI를 응용한 다양한 디자인을 개발해 각종 구정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며 다양한 채널로 민선8기 강동의 비전을 구민들에게 널리 공유할 방침이다.
민선8기 구정목표 BI는 강동구 홈페이지에서 ‘구정 브랜드 슬로건’으로 검색하면 확인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46만 강동구민을 위해 힘찬 변화, 자랑스러운 강동을 완성해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구정목표 BI를 구민들께 공개한다”며 “앞으로 BI의 의미를 살려 강동구가 더 힘차게 변화해 갈 수 있도록 구정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