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안동서부초등학교(교장 권오추)는 8월 8일(월)부터 10일(수)까지(3일간) 본교 영어실에서 여름방학 교내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본 행사는 최첨단 기술과 e러닝 콘텐츠를 활용한 활동 중심의 영어수업으로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실용영어 사용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기초 파닉스, e북 영어동화, e북 영어동시 등 ebs english의 다양한 e러닝 콘텐츠를 활용한 놀이·체험형 영어학습,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영어 게임 및 영어 미술 표현활동 등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미래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 펭톡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자기주도적 영어말하기 학습을 실시하였다. 펭수라는 친근한 캐릭터와 함께 게임 형식의 개인 맞춤형 학습을 전개함으로써 학생들은 영어에 대한 흥미와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다.
영어캠프에 참여한 4학년 우○원 학생은“평소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였는데 펭수랑 같이 영어공부를 하면서 목표 의식도 생기고 자신감도 많이 생겼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권오추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 사이의 교육격차가 많이 심해졌다. 이번 여름방학 영어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회복하고 실용영어 사용능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