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도봉구가 기후위기 문제 해결을 위한 도봉 청소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듣고자 발표대회를 개최하고 대회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8월 1일부터 9월 8일까지이고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4명 내외로 팀을 이뤄 건물, 수송, 에너지, 자원순환 등 기후위기 대응 실천 분야 중 하나를 주제로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안서에는 아이디어 제안 이유, 구체적인 실천방안, 기대효과 등을 기재하면 된다.
도봉구 소재 초, 중,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 동안 대회 안내를 위해 ‘찾아가는 사전 설명회’도 운영한다.
참가 팀은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보완한 제안 아이디어를 발표대회에서 최종적으로 공유한다.
우수 아이디어를 제안한 팀에게는 상장 수여와 향후 환경 행사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도봉구 홈페이지에서 아이디어 제안서 등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대회 참가가 도봉 청소년들이 기후위기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를 스스로 해결하고 실천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 도봉 청소년들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청취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